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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코노믹 씽킹-심리학이 만드는 마케팅의 법칙

이코노믹 씽킹-심리학이 만드는 마케팅의 법칙 과정정보
수강기간 30일
강의구성 16차시
교육비 80,000원
과정소개

회사의 성과향상에 가장 중요한 능력은 그 회사의 마케팅 능력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. 성과향상을 위해선 기본적인 마케팅관련 지식은 필수이며 각 회사의 사정에 맞는 마케팅 기법을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. 수많은 정보의 홍수속에 소비자의 심리를 이해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의 필요성이 절실한 시점이다.

학습목표
본인의 회사에 적합한 마케팅 기법을 도출해낼 수 있다.
소비자의 심리와 마케팅의 연관관계를 이해한다.
소비자의 심리를 이해하고 이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.
교육대상
마케팅 관련 부서의 실무자
기획관련부서의 실무자
성과향상을 원하는 기업의 모든 임직원
수료기준
수료기준
평가기준 진도율 최종평가 총점
반영비율 100% - 100점
이수(과락)기준 80% - 60점
※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.
강의목차
차시 강의명
1차시 Intro-심리학이 만드는 마케팅의 법칙이란?
2차시 깨진유리창의 법칙- GE는 어떻게 환경파괴기업에서 친환경 기업으로 변신했는가?
3차시 자이가르니크법칙-담배회사 CAMEL의 왜 일간지 1면에 백지광고를 하였을까?
4차시 서브러미널 효과-이케아의 매장을 가면 왜 평균3시간 이상 머무르는가?
5차시 후광효과-김연아의 광고와 전지현의 17차 광고가 인기있는 이유는?
6차시 에펠탑 효과-자동차 판매왕은 어떻게 14년 동안 4,484대를 판매한 것일까?
7차시 상호성의 법칙/ 플라시보 효과-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'HOT NOW'에 무료시식을 주는 이유는?
8차시 컬쳐 효과/디드로 효과-바비인형을 구입하면 바비 드레스를 구입하는 이유는?
9차시 현수교 효과/크레쇼프 효과-베네통 올리비에로 토스카니의 광고는 왜 인상적인가?
10차시 대조 효과/터치필 효과-코카콜라 자판기를 껴안으면 콜라가 떨어지는 이유는?
11차시 실루엣 효과/다홍치마 효과-애플의 ipod 광고가 궁금한 이유는?
12차시 밴드웨건 효과/스탕달 효과-맥도날드 해피밀 마리오가 해피밀 보다 비싸게 거래되는 이유는?
13차시 바넘효과/베블런 효과-성공한 사람들이 타는 차는 BMW인가?
14차시 칵테일효과/스놉 효과-이니셜 액세서리가 인기있는 이유는?
15차시 콩코드 효과/동일시 효과-축구스타 메시는 왜 "impossible is nothing!"이라고 쓰는가?
16차시 보증 효과/프레이밍 효과-한국야쿠르트 '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'의 인기비결은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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